토스 저금통 이벤트, 지인 초대 이벤트 점점 다단계 모객 구조로 변하고 있다(feat. 토스, 카카오 정답 포인트 지급 이벤트)
꽃돼지 저금통 이벤트의 참가자 수는 이틀 만에 600만명을 넘었다. 전 국민 10명 중 1명 이상이 참여한 성공 비결은 절묘한 ‘다단계 모객’ 구조에 있다. 사용자가 포인트를 받기 위해서는 자신의 ‘저금통’을 채워야 하는데, 사용자가 보낸 메시지를 받은 다른 사용자만이 저금통을 채워줄 수 있다. 한 이용자가 다른 사람의 저금통을 채워줄 수 있는 횟수는 총 3회에 그치는데 저금통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최소 10명, 많게는 20여명의 인원이 필요하다. 저금통 완성 기준도 알 수 없기 때문에 무조건 새로운 참가자를 모집하고, 최대한 많이 링크를 뿌리도록 유도하는 구조다.
결과적으로 카카오톡 단톡방, 네이버 카페, X(구 트위터), 당근 등 플랫폼을 가리지 않고 이벤트 참여자 모집 글이 폭증하고 있다. 각 플랫폼에는 수백 건씩 올라오는 ‘꽃돼지 메시지’에 피로감을 호소하며 관련 글 자제를 요청하는 글들이 쇄도하고 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05/0001759897
전 국민 다단계화하는 토스의 ‘꽃돼지 저금통’ 이벤트
최대 1만원의 포인트 지급을 내걸은 토스의 ‘꽃돼지 저금통’ 이벤트에 하룻 새 500만명이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쏠쏠한 앱테크 기회라는 평가도 있지만 메시지의 무차별 확산에 따른 플랫
n.news.naver.com
토스, 카카오페이 이벤트는 요란한반면
짤짤이 포인트를 주지만
네이버 이벤트는 조용하지만
쓰다보면 꽤나 포인트가 모입니다...
지인들이 뿌리는 토스, 카카오톡 이벤트 알림...
귀찮죠....

토스 꽃돼지
토스 꽃돼지 몇명
토스 꽃돼지 밥주기
토스 꽃돼지 저금통
토스 꽃돼지 기회
토스 꽃돼지 밥주기 기회
토스 꽃돼지 키우기
토스 꽃돼지 이벤트
토스 꽃돼지 밥
토스 꽃돼지 오류
토스 이벤트
토스 이벤트 정답
토스 이벤트 퀴즈
토스 이벤트 당첨
토스 이벤트오류
토스 이벤트 주식
토스 이벤트 계좌
토스 이벤트 링크
토스 이벤트 알림
토스 이벤트 취소
#토스이벤트정답 #카카오페이이벤트정답